본문 바로가기
정부지원금

6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규 신청시 필요한 증명서

by 테르칸 2022. 6. 20.

6차 긴급 고용안정 지원금 신규 신청 시 필요한 증명서

 

드디어 6차 지원금 신규 신청 날짜가 3일(6월 23일) 앞으로 다가왔습니다(오늘 날짜 6월 20일)

이전 글에 미리 위탁계약서 신청을 해야 하는 이야기를 했었죠

예산 범위 초과되면 지원금이 깎이거나 예외자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만

사실 요구 사항 보면 쉽지 않아 과연 예산 초과될지 의문이긴 합니다

기존 대상자 분들이야 당연하 다들 받으셨을테고

기존 대상자 지급 인원을 뻔히 아는데

신규 신청받으면서 예산 부족하게 맞췄을 리 없을 테니까요 

다시 한번 요구 조건을 상기시켜 보죠

공문 발췌

우선 20년 연소득이 5천만 원 이하인 자

즉, 2020년 종합소득세 신고한 서류가 필요하겠네요

제 경우 온라인으로 신고했기 때문에

2020년 종합소득세 신고한 PDF도 온라인으로 받았습니다

서류는 2장 분량이고 아래처럼 (2020년 귀속) 종합소득세

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 계산서라는 제목으로 받았어요

여기서 5천만 원 이하 소득을 증명해야 하는 거죠

5천만 원 이상 소득 있으셨다면 이번 신규 신청자 대상이 아니게 됩니다

2020년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계산서

다음은 2021년 10월과 11월 두 달간 활동하며 50만 원 이상의 소득을 증명해야 합니다

저의 경우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였기에 카카오뱅크에서 증명서(수수료 1,000원 들어감)를

받으면 되겠네요 이전 글에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방법을 썼으니

아직 모르시는 분들은 그 글을 참고하여 주세요

단순 거래내역서의 경우 엑셀 파일로 오는데

이건 수정 가능한 문건이라 인정을 안 해준다고 하니

꼭 수수료 들어가는 증명서로 발급받으세요

이전 글에도 언급했지만 카카오 뱅크에서 보낸 자료를 PDF로 변환하려고 하면

기존 PDF 인쇄(인쇄 선택지가 개인 컴에 따라 3~6개 정도 있으나 다 안됨)가 다 안 먹힙니다

그래서 새로운 인쇄 가능한 프로그램 깔면 되는데

문제는 그 프로그램은 확장자를 *. ps로 뽑아줍니다

이걸 다시 PDF 파일로 변환하는 과정이 생각보다 복잡해요

운 좋게 PDF로 바로 뽑으실 수 있다면야 고생이랄 것도 없지만

카카오 뱅크에서 보내준 PDF 파일이 인쇄가 안될 때는

제가 이전에 쓴 글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

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제출용 카카오 뱅크 증명서 발급 방법

 

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제출용 카카오뱅크 증명서 발급 방법

1.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제출용 카카오 뱅크 증명서 발급 방법  먼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카카오뱅크를 통해 문서를 받을 시 일반 PDF로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 기본설정으로 되어 있는 PDF 출

km77.tistory.com

 

제 경우도 인쇄가 안돼서 위의 과정을 거쳐 겨우겨우 인쇄에 성공할 수 있었어요

여기서 증명서 신청 시 입출금 내역과 입금 혹은 출금 내역만 뽑을 수 있는데

입출금 내역을 뽑으려고 하면 1년 치 밖에 안된다고 선택지에 나옵니다

공문 요구조건에 합당한 내역을 첨부하려면

최소한 2021년 10월 11월(50만 원 이상 소득 증명 및 2022년 3월 혹은 4월 비교 대상) 자료와

22년 3월 혹은 4월만 해도 증명서를 2번 신청해야 하는 거죠

1,000원 수수료 더 드는 게 문제가 아니라 어차피 우린 소득만 증명하면 되기에

제 경우 입금만 신청해보니 이건 1년 제한이 안 걸려 아래처럼 길게 뽑혔습니다

타 은행의 경우 직접 오프매장을 찾아 내역서를 뽑으시면 되겠으나

신규 신청 시 그걸 어떻게 첨부할지 걱정되더군요

사진을 찍어 첨부하면 과연 저들이 그걸 받아들일지

요즘 은행들은 각자 앱이 있으니 카카오 뱅크처럼 PDF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면

받아서 신규 신청 시 첨부하는 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

입금 거래내역서

2022년 3월 또는 4월 소득과

21년 3월 또는 4월 또는 10월 또는 11월 또는 19년 월평균 소득 또는 20년 월평균 소득 중

비교하여 25% 이상의 소득 감소한 걸 증명하라는데

그건 위 거래내역서에 다 나와 있으므로 비교 대상 자료는 위 자료 하나면 충분할 것 같네요 

이제 남은 건 사측과 계약한 증명서가 필요한데

제 경우 배민, 쿠팡, 부릉 3사를 이용했기(하필 비교 대상 월에 부릉이 들어가 있어서)에

세 군대 위탁계약서가 필요했습니다(회사마다 확인서 명이 조금씩 달라요)

이게 배민 계약 사실 확인서입니다

배민 계약사실 확인서

 

불능의 경우 위촉증명서라고 하며 아래처럼 생겼습니다

아마 은행 입금내역에는 메쉬라고 되어 있으실 텐데

혹여 저처럼 25% 소득 감소 비교 대상 입금란에 "메쉬"가 들어가 있으시다면

아래 같은 증명서가 필요하신 겁니다

부릉 위촉증명서

 

마지막으로 쿠팡인데 쿠팡도 계약서가 다릅니다

쿠팡은 2장으로 와요

첫 번째 장입니다

쿠팡 위탁계약서 1

두 번째 장입니다

쿠팡 위탁계약서 2

가장 이상적인 건 종합소득세 신고 때처럼 3.3% 징수 자료를 토대로

홈텍스에 자동으로 등록되어 본인이 신고만 하면 되듯이

6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도 진행이 된다면 위 같은 서류도 필요 없겠으나

공문에 저런 조건 달아 놓은 걸로 봐서는 자료 첨부는 꼭 해야 할 듯하네요

물론 세금을 주먹구구식으로 막 뿌려서는 안 되겠지만

은근히 자료 모으는 거 힘들긴 하더라고요

다들 필요한 서류 미리 준비하셔서

소득 줄은 것에 대해 조금이라도 보상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

댓글